다음은 천리포수목원의 보도자료입니다.
‘식물세밀화’ 도전해 보세요!
천리포수목원 「2013 식물세밀화가 양성과정」 강좌 개설
-3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총 12강의
충남 태안의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원장 조연환)이 오는 26일부터 ‘식물세밀화가 양성과정’ 강좌를 개설하여 교육에 들어간다.
3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천리포수목원 생태교육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기초 선긋기부터 시작하여 명암표현하기, 색연필로 채색하여 졸업작품으로 완성하는 과정까지로 총 12강의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세밀화가이며 「생태세밀화 쉽게 그리기」 저자인 동시에 숲 해설가로 활동 중인 김혜경 강사가 진행한다. 12강의 교육을 이수한 사람들에게는 천리포수목원장 명의의 식물세밀화가 양성과정 수료증이 발행된다.
이번 교육은 식물과 자연에 관심이 많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료로 진행된다. 교육은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이루어진다.
이번 교육은 천리포수목원 내·외에 있는 식물들을 직접 관찰하여 다양한 표현기법을 이용하여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김완성 교육팀 담당자는 “지금껏 수도권에서만 이루어져왔던 식물세밀화 교육이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지역주민들에게도 좋은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다” 고 말하며 “어렵게만 느껴졌던 식물세밀화를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기초부터 배울 수 있다” 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번에 개설된 교육은 지난해 교육수료자들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지난해에는 2주에 2회 교육을 진행했지만 올해는 마지막주에 연속으로 2회 진행하여 작품제작 기간에 여유가 있고, 세부적으로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 할 수 있어 교육자들의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식물과 자신만의 교감을 세밀화로 표현함으로써 성취감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교육 접수기간은 오는 25일까지 선착순이며, 접수방법은 담당자 메일(pungducksae@lycos.co.kr)이나 팩스(041-672-9984)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리포수목원 홈페이지(www.chollipo.org)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