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이령보존회가 제15회 어린이 여름 생태학교를 연다. 다음은 보도자료 내용이다.
주 제: 풀, 벌레, 나무, 새들과 친구하고, 별들과 눈 맞추기
일 시: 2011. 07. 20(수)~22(금) / 2박 3일
장 소: 경기도 가평군 하면 상판리 코스모피아천문대 및 연인산 일대 숲과 계곡
대 상: 초등학생 1~6학년
모집 인원 및 방법: 선착순 30여명
참가비: 회원자녀 12만원/ 비회원 자녀 14만원(숙식비, 간식비, 재료비, 여행자보험 포함)
주요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올해는 천문대에서 별과 우주를 관찰할 수 있도록 하여 우주 속에 한 존재로서 스스로를 자연과 우주의 소중한 구성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 맑은 공기 가득한 숲속에서 풀과 나무와 친해지기
- 풀벌레와 곤충들의 생김새와 버릇 알아보기
- 어두운 밤 밝혀주는 반짝반짝 반딧불과 술래잡기
- 천체망원경 너머 별님과 눈 맞추며 별님의 태어난 이야기 듣기
- 자연이 주는 빛깔로 내 옷 물들이기(나뭇잎, 꽃잎, 열매, 나무껍질을 이용한 천연염색)
- 자연과 하는 되는 풀꽃 그림그리기 및 나무 조각으로 딱따구리 만들기
- 자연과 그 속에 깃든 모든 생명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소중함 이야기하기
- 자연과 우주 속에 일부임을 깨닫고 자신의 존재를 생명 및 우주의 그물망 속에서 이해하기
학생들과 함께할 교사진들은 김기준 교장 선생님, 오여주 교감 선생님 및 환경·생태교육 전문가 4인(곽정심, 정미영, 김찬숙, 이충희) 작가이면서 일러스트레이터 1명(배수경), 천체관측 및 농촌체험생태 전문가 1명(나병기) 그 외 대학생 자원봉사자 5명 등, 총 13명의 교사진이 2박 3일을 어린이들과 함께 합니다.
어린이생태학교가 열리는 동안 (사)우이령보존회 정영목 회장님이 어린이여름생태학교를 방문하여 자연을 지키는 일의 왜 중요한지, 그런 일들이 왜 필요한지, 환경단체가 하는 일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어린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게 될 것입니다.
참가 신청 방법은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보호자 이름, 연락처 등을 (사)우이령보존회 사무국에 전화나 이메일로 알려주고 참가비를 신한은행 계좌로 입금시키면 됩니다.
전화 02-743-2625 / 이메일 uiryong21@naver.com
입금 계좌: 신한은행 100-019-970737 우이령보존회